Real Design

웹 폼 디자인 - 고객을 끌어당기는 폼 디자인의 원리 본문

E-commerce

웹 폼 디자인 - 고객을 끌어당기는 폼 디자인의 원리

GS Real Design 2011. 2. 17. 09:54

루크 로블르스키 (지은이) | 김성은 | 민은식 (옮긴이) | 인사이트 | 2009-06-03



웹사이트의 상당수는 폼으로 구성된다.
카페,블로그 등의 글작성부터,은행사이트에서의 계좌관리,
온라인 쇼핑에서 물건을 사고 파는 것도 모두 폼을 이용한다.

상당수 웹사이트들은 폼이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도, 관심을
거의 갖지 않는다. 눈에 잘보이는 메인페이지나 인포메이션
아키텍쳐, 제공 콘텐츠에는 큰관심을 갖지만 사람들이
실제로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용하는 과정에서 폼 때문에
어떤 고통을 겪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전에 썻던 폼을 그대로 쓰거나 다른 사이트의 것을
조금 수정해 쓸때가 많다.

사용자 경험은 예상외로 작은 부분에서 많은 영향을 받는다.
잘못 짜인 폼구조와 요소 때문에 사용자가 클릭을 몇번 더하게 되고,
스스로 자책하거나 사이트를 원망하게 된다면 긍정적 사용자 경험을 기대하기 어렵다.
폼은 궁극적으로는 사람과 사람의 대화방식이다.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의 대화, 물건을 팔려는 사람과
사려는 사람과의 대화, 상대방이 나와의 관계나 이야기 흐름에 맞지 않는 엉뚱한 질문을 해대거나,
말투가 무례하거나 이해할 수 없다면 대화는 길게 이어지지 않고 실패한다.
폼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하는 이유다.

옮긴이 민은식,김성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