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Design

아이 트래킹자료모음 본문

UI&UX

아이 트래킹자료모음

GS Real Design 2013. 4. 11. 15:34

사람들은 어떤 패턴으로 웹사이트를 이용할까?

웹디자인에 대한 과학적 접근법:아이트래킹을 통한 23가지 지침



* 사람들의 시선을 추적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일련의 의미 있는 데이터를 통해 유추

  1. 일반적인 생각과 다르게 그래픽 보다 텍스트에 더 주목을 끈다.

  3. 사용자의 웹페이지의 맨 윗 쪽부터 F자 형태로 웹페이지를 탐색한다.

  5. 예쁜 장식이나 폰트는 대개 무시된다.

  7. 글씨 크기는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작은 폰트는 집중, 큰 폰트는 탐색)

  8. 흥미로운 요소(관심 있는 키워드)가 있을 때마 ㄴ부제를 본다.

  14. 텍스트 광고를 가장 주의 깊게 본다.

  15. 이미지가 크면 클수록 더 큰 주목을 받는다.

  22. 여백은 내용을 전달하는데 좋은 영향을 준다.



그외 자료 

아이트래킹 연구가 알려준 사용자 경험 디자인 4가지 필수 규칙

http://www.designlog.org/2512456



2009.04 팀인터페이스













2009.04 팀인터페이스 아이트래킹 자료 







야후 eye-tracking 연구는 사람들이 웹 페이지를 탐색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패턴을 표시

  • 사람들은 그페이지에 더 오래 머물것인지 결정하기 위한 주요부분을 스캔한다. 
  • 사람들은 최소 3초 안에 페이지에 대한 결정을 내린다. 
  • 그들이 머물기로 결정했다면,  화면의 상단부분에 있는 내용에 가장 관심을 둡니다. 


네이버 2008년 메인페이지 개편시 아이트레킹 결과 왼쪽 화면의 붉은 부분의 시선이 거의 머물지 않음 






미국 최대의 쇼핑시즌 중의 하나인 Back to School 시즌 (이른바 개학시즌)을 맞아 미국 3대 유명 유통업체인 월마트, 타겟, K마트 사이트에 대한 비교조사가 실시되었다.


결국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 전달이 사이트 이용자들의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https://blog.kissmetrics.com/eye-tracking-studies/

0 Comments
댓글쓰기 폼